종료전시 도문희 초대개인전
전시회명도문희 초대개인전
참여작가도문희
전시기간2017-07-04 ~ 2017-07-15
전시장소아트뮤제 청담전시장
전시주최아트뮤제
전시주관아트뮤제
관람시간AM 11:00 ~ PM19:00
관람요금무료


화려한 회화의 발라드와 아늑한 전시공간이 어우러진 힐링넘치는 전시가 있습니다.
환상과 기억속에 있는 꽃의 느낌을 캔버스에 담은 매혹적인 꽃다발, 화면 가득히 채운 장미꽃송이들, 특유의 활달하면서도 어딘지 모를 구슬픈 정서와 화음의 풍경작품들까지 놓치지않고 다시 새기고 있습니다. 마치 시인의 싯구 하나하나를 놓치기 싫은 것처럼 말이죠.
최근들어 천부적이고 광기어린 작품을 마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공간이 아름다운 아트뮤제 전시장에서 심혈을 기울여 화가의 작품을 준비하였으며, 너무 바쁘지 않는다면 매혹적인 회화의 세계를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전시주제 : 한국현대미술의 색채의 마술사로 불리며, 낭만적인 서정을 거친 표현주의로 독자적 예술세계를 창조한 도문희 작가의 대표작품전

전시명 : 도문희 초대개인전
전시기간: 2017. 7. 04(화) ~ 7. 15(토)
전시시간 : 평일 am 11시~pm 7시, 토요일 am 11시~pm 5시, 일요일 휴관
전시장명 : 아트뮤제 청담전시장
전시특징 : 작가의 소품전도 함께 있어요~
전시장주소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40-15 2층(강남구청역 4번출구에서 3분거리)
문의전화 : 02-883-6036 (위치 모르시면 전화주세요!)
휴관일 : 일요일
*** 지하철 이용시 : 강남구청역 4번출구 나오자마자 출구앞 우리은행건물과 오른쪽 청담레미안아파트 사이 골목으로 무조건 직진 2분내 도착(약 40초 직진시 '한아름우리옷'집, '한아름우리옷' 건물 옆으로 3번째건물 끼고 왼쪽길 돌면 바로 아트뮤제 건물입니다.)
 

 

 

도문희 | TOH, Moon Hee
- 도상봉 화백(부친) 그늘 벗어나 독자적 예술세계 창조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유랑의 필치로 그녀만의 작품 세계를 구축하였다

도문희(都文嬉) 그의 작품은 한마디로 도발적이다. 그림속의 꽃들은 화기를 조롱이나 한 듯이 함박피어나 꽃 바다를 이룬다. 캔버스의 규격화된 공간이 불만스러워 터질세라 넘나들며 바람에 흔들리고 세찬 빗줄기의 질풍노도 폭풍전야처럼 기폭의 감정을 넘나들며, 끊임없는 변화에의 열정과 멈추지 않는 갈구와 욕망으로 가득 찬 그의 표정과 분출되는 감정 표현은 그의 작품을 보는 순간 원색의 향연으로 빠져들게 된다.

서양화가 도문희는 그 대상이 무엇이든 극도의 기쁨과 즐거움으로 이를 승화시켜 감각화된 화면효과를 과시해 보이고 있다. 이런 심적 충만을 위해 그녀는 시간과 정열을 아낌없이 투자해 왔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캔버스와의 오랜 대결 끝에 빛이 공간속에 흐르듯 몸속에 절제돼 있던 예술 에너지를 이끌어 조형언어를 구축해 나갔다. 도문희 화가의 부친인 도상봉 선생님은 우리나라 현대 미술사에서 선도자의 한 사람으로서 예술 에너지를 이끌어 조형언어를 구축해 나갔다. 부친의 권유로 그림을 시작하였은나 화가로서의 열망, 야망이 꿈틀거리는 순간 그녀는 그림으로 향하는 두텁고 높은 벽을 스스로 힘차게 꿰뚫었다.

화가는 일찍이 무용연구소를 넘나들었으나 엄격한 부친의 반대에 부딪쳐 경기여고때부터 그림을 시작했다. 한때는 영국과 독일을 거쳐 스코틀랜드에 정착하여 북유럽의 바다와 하늘의 변화 표현에 현혹된 시기를 보내기도 했다.

그녀는 여전히 무엇에 구애되지도 소속되지도 않는다. 또 자신이 할 일을 후회하지도 않는다.  그녀는 화려한 치장을 즐기고 여러 계층의 사람들과 교분을 트고 있지만 의외로 보수적이어서 안하는 것, 가리는 것이 많다. 인간의 삶이 지향하는 생의 깊은 의의를 쾌락한 즐거움과 고매한 철학적 사색도 결코 창조적 범위를 떠나서는 성립될 수 없다. 진정 훌륭한 창조적 지성의 성립이란 숱한 산고의 아픔을 겪어야 되고 생명의 연소만큼이나 힘겨운 과정을 견디고 참아야 한다. 이는 미술행위 그 자체가 생명의 용출과도 같기 때문이다.

여류화가 도문희 화백은 이러한 의미로 훌륭한 창조적 지성을 표출한 작가이다.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유랑의 필치로 원근법과 사실적 기법을 적절하게 원용하면서 강렬한 색치와 터치를 보여주며 현재 국내외에서 많은 콜렉터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서양화가 도문희 화백은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

--> 도문희 TOH, Moon Hee
이화여자대학교 졸업 / 이대 녹미회 회원/한국미술협회 회원
2013년 빛낸 올해의작가 선정/2015 국회 인물 대상
2017 인사아트프라자 초대전, 명동아트페어, PREMIER ART FAIR HONGKONG / 2016 SCAF Art Fair 학림초대전(롯데호텔), 명동아트페어, 훈갤러리 초대전 / 2013 서울미술관 초대전 / 2009 대한저작권협회 초대전(서울미술회관), SEOUL WORLD FESTIVAL FAIR, PARIO D' FESTIVAL FAIR, / 2007 SEOUL OPEN ART FAIR(코엑스) / 2001 경기여고영매상 수상, 2000 동경국제미술전 우수상 / 1985 AZ, COCHISE COLLEGE 수료 / 미국,유럽 체류활동(1969~72) / 국선입선 3회, 초대개인전 80회외 다수 

 
#강남구청역 2분이내 #청담전시장 #아트뮤제


Business

Convergence

Exhibition

Sponsorship

Overview

Collector Shop

Collabo Shop

Cybermusee

Instagram

Twitter

Naver BAND

KaKao PLUS

KaKao story

2F, 6, Seolleung-ro 134-gil,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 02.543.6151 / 02.883.6036~7


MON - FRI / 09:00am - 06:00pm
SAT / 10:00am - 05:00pm ( Sunday, Holiday OF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