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아트란?
다양한 용어로 정의되기도 하지만 광의의 개념으로 디지털기술들을 활용하는 예술을 이르는데, 아트가 대중과의 소통에서 편리성과 다양성을 갖게 되었다는 점에서 공통적으로 큰 의미를 갖습니다. 미디어아트가 시작되는 과정에 있는 시점에서 4가지 모두 미디어아트의 개념으로 받아들여야 하지만 시중에서 구분되는 개념의 구분을 보면 어느 한 가지만을 규정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1) 작품 제작 측면에서 디지털미디어를 이용한 것이거나,
2) 작품전시방식 자체가 미디어를 활용하므로서 미디어매체작품으로 규정하거나,
3) 전통적인 오브제 작품을 다양한 디지털미디어 매체를 통해 디지털화된 대상으로 전시하거나,
4) 전통적인 오브제 작품을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새롭게 변형시킨 작품을 구분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한국의 미디어아트가 새로운 사회환경에서 발전적인 미술문화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한국미술작가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아트뮤제는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아래와 같이 작가 및 작품의 미디어아트 전시경험을 토대로 지속적인 예술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분선

현대에서 새로운 매체의 불꽃같은 개화와 더불어 미술품이 수요자들과 만나는 방식과 형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회화, 조각, 공예 등 기존의 미술장르들 역시 예외일 수 없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아트뮤제(ARTMUSEE)는 수년간 R&D 활동을 통해 축적한 다양한 방식의 Media Art를 제작하였으며, 이와 함께 작품과 수요자 및 감상자와의 원활한 특별한 만남을 주선합니다. 또한, 아트뮤제의 미디어아트 솔루션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미술사적으로 의미있는 작가들이 작품세계를 펼칠 수 있는 새로운 전시공간을 창출함으로서 혁신적 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합니다.



미디어아트 전시관


비쥬얼테크 전시관

미디어아트 예시


Business

Convergence

Exhibition

Sponsorship

Overview

Collector Shop

Collabo Shop

Cybermusee

Instagram

Twitter

Naver BAND

KaKao PLUS

KaKao story

2F, 6, Seolleung-ro 134-gil,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 02.543.6151 / 02.883.6036~7


MON - FRI / 09:00am - 06:00pm
SAT / 10:00am - 05:00pm ( Sunday, Holiday OFF )